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상천 강의 - 丙丁의 丙戌년 신수 풀이

일통 2018. 7. 2. 17:28

오호!...丙丁일간 사람들에게 내년 丙申년은 비상이 걸리는 해이군요.(丙丁일간 사주의 미리보는 신수풀이) | 명리마당

상천 | 2015.08.14. 19:01 | http://cafe.daum.net/2040/MsI/49513 

     

내년 丙申년은 丙丁 일간 신약사주의 사람들에게는 비상이 걸리는 해가 될 것 같군요. 丙丁 일간의 기준으로 봤을 때 내년 세운 丙申년은 세운의 구조 자체가 천간은 比劫이요. 지지는 이지요. 따라서 친구 또는 주변사람과 재물과 관계되는 일이 발생하는 해인데, 하필이면 申金 財寅巳申 삼형살을 몰고 다니는 글자이니, 사주지지에 寅巳가 있는 사람은 형살이 작용하게 되니 친구와 돈 문제로 관재소송이나 시비다툼이 발생할 우려가 높지요.

 

뿐만 아니라 지지 申金 財子辰과 삼합하면 丙丁 일간 신약사주에게는 성인 로 화하니 사주 명조에 子辰이 있는 사람 역시 돈 문제로 얻어맞는 운이 되지요.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는 해일 것 같네요. 살짝 살펴볼까요.

 

세운

/ 丙 辛 : 乾命(1)

/ ○ ○ : 신약

 

- 이 사주는 丙申년에 丙火 비견이 申金 財를 달고 와 巳申刑을 함으로써 돈 문제로 관재, 송사가 되는데 丙火 비겁이 사주 내 월간 재성인 辛金까지 합으로 묶었으니 압류에 해당한다. 추리할 수 있지요.

 

- 또는 재성이 비겁과 동주한 사주이니 자기 자신도 남의 여자를 탐할 수 있는 부분으로서 비겁과 재성이 함께 오는 丙申년에(임자 있는 여자) 이면서 역마 또는 자동차()이니 길거리나 여행 중에 남의 여자 탐내다가 巳申刑으로 곤욕을 치루게 될 수도 있지요.

 

세운

/ ○ ○ : 乾命(2)

/ ○ ○ : 신약

 

- 이 사주는 丙申년에 친구가 돈을 들고 와 월지인 직업 자리와 합을 했으니 공동 투자를 하거나 동업을 하자고 제의를 받을 수 있는데, 그리 했다간 결국 申金 財가 변하여 申子合하여 로 화하니 친구로 인하여 돈만 까먹고 얻어 맞는 꼴이 되는군요.

 

- 또는 세운 申金 재성이 와 합하여 성인 로 화했으니 자칫 남의 돈 잘못 빌려 썼다가는 관재에 휘말리게 되거나 지인으로부터 뇌물 먹다가 감옥 가게 될 수 있죠.

 

세운

/ ○ ○ : 乾命(3)

/ : 신약

 

- 이 사주 역시 신약 사주로 가정했을 때 용신인 寅木 어머니에게 의지해 살다가 丙火 비견을 만났으니 힘이 생기는 듯하여 독립하고자 하는 심리가 발생하게 되며, 더구나 丙火 비겁이 申金인 돈까지 들고 와 나와 같이 申子合하여 을 만들자고 제의하자, 어머니 寅木寅申沖하여 합하지 못하도록 말렸으나 결국 어머니 말을 안 듣고 申子合하여 이 아닌 이 되어버렸고 용신 寅木으로 날아갔으니 친구에게 한 방 얻어맞는 운이지요.

 

그러나 좋은 경우도 있답니다.

 

세운

/ ○ ○ : 乾命(4)

/ ○ ○ : 신강 

   

- 이 사주 역시 세운에서 丙火 비겁이 지지에 申金 財를 달고 왔습니다. 2) 3)번 사주와 비슷한 모양새이긴 하나, 이 사주는 신강하여 재관을 용희신으로 쓸 수 있음을 가정한 사주입니다. 申金 財가 일지와 삼합하여 용신인 관성으로 했습니다. 이를 통변하면,

 

- 비겁이 를 달고 왔으니 친구가 여자 하나 소개시켜 준다. 일지와 삼합하여 관성으로 화하니 결혼 즉시 배우자가 임신한다.

 

- 친구가 돈 빌려 준다. 그 돈 덕에 감투 쓴다.

 

- 형제자매가 돈 들여서 취직시켜준다. 형수님 또는 제수씨 덕에 승진한다. 등등 추론할 수 있죠.

- 허나 寅巳申 삼형살 같은 경우는 신강 신약 불문하고 운에서 만나면 반갑지 않으니 내년 세운 丙申년은 丙丁 일간 사람들에게는 좋은 일보다 안 좋은 일이 더 많이 일어날듯 싶네요.

 

간단하게 일간만을 예로 들어보았으나 일간도 마찬가지이며, 위 내용 말고도 사주 상황에 따라 무수히 많은 추리를 해볼 수 있으나, 공간 부족하여 다할 수 없기에 가장 눈에 뜨일 법한 몇 가지만 추리해 보았습니다.

 

아무튼 丙丁 일간 특히 신약 사주와 寅巳를 갖고 있는 사주는 내년 丙申년의 신수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조흔사주 원리학당 [사상 명리학]
글쓴이 : 松栢 조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