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해천 강의 - 娼妓女命

일통 2018. 1. 4. 10:09

娼妓女命(아래54280 단양엄태문님 글) | 명리마당

해천 | 2018.01.02. 23:24 | http://cafe.daum.net/2040/MsI/54285

 

 

[간법1]

  

乙 庚 乙 戊 <>

酉 戌 卯 子 (寅卯 空)

 

丁戊己庚辛壬癸甲

未申酉戌亥子丑寅

7868584838281808

2515059585756555

乙乙乙乙乙乙乙乙乙

卯巳未酉亥丑卯巳未..대운 개시 유년

 

支內暗藏官帶合, 定然有寵在偏房(지지 안에서 관이 합을 가지고 있음이 암장되면, 필시 유부남을 사귀거나 편방에 있게 된다)” 이것이 가리키는 것은 만약 女命의 팔자에서 地支 藏干 중에 官星이 있고, 地支와 다른 地支六合하는 경우, 이것은 명주 여자의 남편이 다른 여자를 만나거나 명주 여성이 유부남과 같이 지내는 것이다. 이 사례는 子卯刑이 있고 19失身後후에, 賣淫으로 생활한다.

 

1948년생, 日柱 庚戌이고 日干庚金인데, 丁火 正官庚金夫星이며, 庚戌日 火庫自坐하고, 丁火 正官庫中되고 있다. 그리고 戌庫月支 卯木六合하니 위에서 말한 支內暗藏官帶合, 定然有寵在偏房에 바로 부합한다. 실제로 이 여자는 매춘하며 유부남을 사귄다.

 

이 팔자는 간지 생극으로서도 충분히 논할 수 있는데, 日支 戌白桃花月支 卯에 있으니 이것은 桃花하는 것이라고 한다. 三命通會有雲: “合貴合馬合鹹池, 其人必定假尊重(貴人, 驛馬, 鹹池하면 그 사람은 필시 거짓으로 존귀한 것이다..위선적..)”. 즉 이 말은 사람이 신중하지 못하고 경망스럽다는 말이다.

 

팔자가 桃花하여 하는 것이 이루어지면 女命이면 크게 꺼린다. 卯木桃花星이고, 卯中乙木되니, 이것은 乙木桃花를 이루는 것으로 이해가능하고, 이 팔자 천간에 乙木이 두 개나 투출, 桃花가 비교적 심각한데, 日干 1庚金2개의 을 합, 눈길을 주는 곳이 많은 것이고, 여자가 이런 조합을 범하면, 몸을 팔거나(), 웃음을 파는() 명이다.

 

 

[간법2]

 

乙 庚 乙 戊 <>

酉 戌 卯 子 (寅卯 空)


팔자를 보면 가장 큰 특징은 乙庚合이니, 일주는 財를 향하고, 좌하 戌은 卯를 合하며, 乙卯一體이니 이것은 이 명조는 재물을 바라는 강렬한 욕망이 있는 것인데, 재물을 구하는 방법을 보자.

 

1) 시주 천간 乙재성은 일주와 합, 乙재성의 좌하 酉金은 겁재이고 겁재가 乙木 재성을 제하고 있는데, 겁재가 재성을 제하는 것은 자신의 身體에 의지하여 돈을 버는 상이다.(다만, 몸에 의지하여 돈을 버는 것은 반드시 매음은 아니며, 체력 노동도 해당된다.)

 

2) 다시 年柱 戊子를 보면 偏印인데, 女命身體이고, 女性性欲이 있는 이며, 女性 生殖器인데, 月上 乙財을 당하고 있으니, 年柱는 한운이 1-25세를 좌우하는 기간, 이 연령 단계에서 여 여명은 몸을 망쳤을 가능성이 있지만, 이것은 꼭 들어 맞는 것은 아니다.

 

다시 坐下를 보면 自合이다. 偏印이고, 子水傷官星인데, 傷官도 사람의 性欲이고 生殖器이다. 子水原象 中에는 이미 주로 淫欲의 상이 있는 것이다. 戊子自合하는데 偏印傷官이 일체로 맺어지고, 卯財相刑하고 있어 取財手段이다.

 

共象原則으로서 보면, 이 명조의 여성은 偏印, 傷官, 子水 모두 女人身體, 性欲, 生殖器이며, 이런 것들 모두 재물을 만드는데 투쟁하는 것이니 재물을 얻는 것에 있다.

 

종합적으로 분석하면 재물을 위해 몸을 파한다. 일생 모두 生殖器로서 돈을 벌어들인다. 전체적인 팔자는 재성을 제외하고, 바로 재성과 다투는 편인성, 상관성, 子水 및 비겁이다. 그리고 이런 것들이 반영하는 상은 身體, 生殖器, 性欲이니 이 명조는 천생 妓女의 명이다.

 

 

[간법3]

            

乙 庚 乙 戊 <>

酉 戌 卯 子 (寅卯 空)


丁戊己庚辛壬癸甲

未申酉戌亥子丑寅

7868584838281808

2515059585756555

乙乙乙乙乙乙乙乙乙

卯巳未酉亥丑卯巳未..대운 개시 유년

 

1. 정격 취용

 

1) 子卯刑, 酉戌穿, 卯戌合 각자 합류, 乙木 정재 격신, 子水 상관이 용신, 천간 戊土 편인은 壬水가 올 때만 희신이고 원국에서는 子癸水를 극하는 기신, 酉金 겁재는 격신 乙木을 극하는 기신이다.

2) 격신과 용신이 형으로 다툼이 있으니 흉명이다.

 

2. 남편의 확정

 

1) 남편성 관살을 본다. 戌中 丙火 고신은 칠살로서 기신이니 戊土를 보는데 戊土는 기신이다. 乙木을 보는데 乙木酉金이 극하니 子癸水를 본다. 子癸水 상관이 하니 남편성을 확정하지 못한다. 남편이 많거나 모든 사람이 남편이다. 남편성 확정 불가하니 여명에는 지극히 흉하다. 남편성 대체성이 모두 일지로 빨려들어온다.

 

2) 일지 남편궁을 본다. 남편궁에 戌戊土 편인 기신, 酉金 겁재 기신, 卯木 정재와 합하여 합류, 재성이 있어야 남편성이 머문다. , 돈이 없는 남자는 남편이 아니다. 궁은 능력과 조력을 보니 남편의 능력과 조력은 없다.

 

 

[간법4]

  

乙 庚 乙 戊 <>

酉 戌 卯 子 (寅卯 空)


丁戊己庚辛壬癸甲

未申酉戌亥子丑寅

7868584838281808

2515059585756555

乙乙乙乙乙乙乙乙乙

卯巳未酉亥丑卯巳未..대운 개시 유년

 

1. 卯月은 선천은 양월, 후천 기점은 음월, 천간에 투간하니 음체양용이다.

2. 천간 戊土가 투출하지만 乙木에 극을 입고, 金이 克木하여야 하지만 乙庚合, 克木함이 무력하다. 시주에 金克木이 있으니 만년을 노려볼만하다.

3. 癸丑대운부터 辛亥운까지 음기를 제어하지 못하니 음왕상양하여 흉명이다.

4. 庚戌운부터 음기를 제복할 수 있다. 庚戌, 己亥운 의지처를 찾는데...

출처 : 조흔사주 원리학당 [사상 명리학]
글쓴이 : 松栢 조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