乾:
乙丁丙戊
亥亥辰戌
단세방의 팔자. 많은 해수가 진토 관살고에 입묘한다. 공직팔자인데 천간에서 목화조토가 세를 이루어서 진술충을 한다. 관고와 불화한다. 의미는 자신이 공직명이 아니라는 것이다.
식신과 겁재로 주공을 이룬다. 식신은 주로 말재주 무술이 시상에 있으니 문호상에 있고 병정화가 대상으로 명인이다. 병술은 하나의 상으로 술토를 용하니 술토를 제극할 수가 없다.
진술충하고 또 관살고를 제극하는데 깨끗하지 못한다. 관살을 제극함이 깨끗하지 못하면 재복으로 간주한다. 이 사주는 식신과 비겁을 사용하여 주공을 이룬다.
술토를 사용하는데 문호에 있으니 말재주다. 겁재는 체력이다. 병정화는 또 대상으로 유명인이다. 그러니 저명한 평수 연극인이다.
자운주 : 쓴 웃음만 나옵니다. 해해 편관들을 모두 진토에 입묘하여 진술충을 하니 큰 공직명이라고 해야지 이젠 관고와 불화한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 아주 심각한 논리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乙丁丙戊
亥亥辰戌
맹파에서는 병무술이 연체라는 표현을 씁니다. 하나로 묶여진 것 이런 뜻으로 그럼 상하면 안된다고 하며 또 병무술이니 반드시 술토를 써야 합니다.
즉, 진술충을 하는데 충하는 주체는 바로 술토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구조를 보면 맹파논리로 반국에 해당합니다. 술을 써야 하는데
해해진으로 진토 수고 관살고가 너무도 강해서 반대로 술토를 조져버립니다.
이럼 소위 말하는 반국에 해당하며 이 때는 팔자 더러워진다고 설명을 하는데
이 사주는 또 술토가 진토를 충하지만 진토가 강하니 제극함이 깨끗하지 못하므로 반대로 관살을 제극함이 깨끗하지 못하니 재복으로 간주한다는 논리로 설명을 합니다.
기억나는 팔자로는 도둑넘 팔자구조인데 그 팔자는 감옥갔다고 합니다.
무언가 모순이 있지요. 연체에 모순이 있던 관살고에 모순이 있던...
그냥 구조로 보면 식신제살하는 팔자입니다. 직접 살이 옆에 없으며 식신이 가까이 있어서 식신을 쓰는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