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파 2011년도 판에 주로 남녀관계를 다루는 내용이 있는데 번역하다 보니까 너무 재밌어서 올려 봅니다. 보통 배운 바로는 여자의 사주팔자 안에 재성만 있고 관성이 없다면 이 경우에는 여자가 돈을 벌어서 남자를 먹여 살린다고 합니다.
헌데 맹파에서 보는 관점은 이런 경우가 되면 오히려 다른 남자가 데리고 살면서(결혼을 하는 것은 아니고 첩 개념이며 경제적 지원을 해주는 것) 이 여자에게 경제적 지원을 해준다는 묘한 이론입니다.
다만 한가지 조건이 있습니다만...일주를 포위를 해야 합니다. 무엇으로 ?
바로 재성으로 ............그럼 예문을 하나 보겠습니다.
포양 : 경제적 지원을 해주고 데리고 첩질하는 것.
●坤造:
년월일시
己丙甲己 包局婚姻被人包
未寅寅巳 .
大运 丁卯 戊辰 己巳 庚午 辛未 壬申 癸酉 甲戌 2月 27日起运
岁数 6 17 27 37 47 57 67 77
年份 84.4 1995 2005 2015 2025 2035 2045 2055
원국에 관살이 없다. 재성이 기미 기사로 포위를 하여 합하는 모습이다.
14세 임신년에 이미 남자와 처음 잠자리를 함께 했다.
21세 신사년 전에 한 남자가 이 여인을 포양했는데 낭만적인 남자며 나중에 결혼을 하겠다고
약속을 했는데 매월 수십만원씩 경제적 지원을 해주고 있다. 그러나 이 여인은 이 남자에게 매우 사납게 대한다.
2002년 임오년에 동갑내기 남자에 의해 포양하게 되었는데 나중에 다른 남자가 한달에 오백만원을 생활비로 주니 그 남자에게는 아주 다정하게 대한다.(아아~~~~~~~~~~ 돈이 최고여 !!!. 오백주면 나도 그 남자에게 잘할텐데....) 갑신년에 또 이발사 하나를 꼬드겼는데 오히려 돈을 대주는 관계면서 또 가끔 땡기면 오리도 찿으러 간다. (오리란 남자 매춘부를 말함)
현재는 두 남자가 포양하는 현실이다. 즉 두 남자가 돈을 대주고 필요할 때 데리고 사는 여자다. 그러나 두 남자는 서로 그러한 상황임을 알지 못한다. 록은 신체인데 인사 형을 하고 있으니 성 절제력을 상실하였다. 신미 운은 남자로 보아야 한다. 즉, 결혼할 남자를 의미하는 듯.
다른 사주 예문으로 포양의 이론이 맞는지를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