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소개
명리를 공부하다 보면 어느 시점에 도달하게 되면 한계에 부딪치게 되는데 그 한계를
넘어선 법이 삼명통회 중의 자평(子平)학으로,
이 법은 억부나 격국으로 명조를 추리하는 법이 아닌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법입니다.
이를 임상하여 정안명리학과 가건신괘로 구체화한 것으로 탁상공론이 아닌 실전학입니다.
강의이름명칭 |
개인 및 그룹지도 ( 그룹은 3명이하 ) |
강의자 이름 |
정안명리학 김정안 < 011 - 854 - 16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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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내용정보 |
삼명통회 연구 학회 정안 명리학
가건신괘 <오주로 보는 내정점> 및 정안명리 초급반 및 실전통변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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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비용시간 |
매주 2 회 3시간 ( 화.목 ) 정안명리학< 천고팔자신해> 및 가건신괘 교재 마스트 실전 통변 : 약 2~3개월 200만 일시불 초급에서 실전 통변 : 약 5~6개월 400만 2회 분납.
< 교재비 별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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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외소개글 |
< 가건신괘 > 임신을 하였는데 딸 혹은 아들 중 어느 것이 되겠습니까? 하고 질문을 한 것입니다. 戊 丙 丁 辛 庚
결과는 여아 쌍둥이를 낳았습니다. 삼명통회 논여명장에 이러한 내용이 있습니다. 寅,申,巳,亥가 많은 者는 쌍둥이를 낳는 경우가 많고 亥字가 많은 者는 쌍둥이 남아를 낳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보면 별 것 아닌것 같지만 이렇게 거의 적중을 하게 되는 경우가 열에 여덟은 되는 것을 임상하여 보면 알게 되는데 巳字가 많은 者는 쌍둥이 여아를 낳는 경우가 많다는 것은 巳는 陽의 極으로 陰生하여 여아 쌍둥가 많다는 논리로 설명 할 수 있지 않나 합니다. 얼마전에 두명의 여인이 물어 물어 찾아 왔다. 단란 주점 계통을 같이 하고자 하는데 어떻겠습니까? 하고 질문을 하였다.
거건신괘(오주괘)를 뽑았다.
乙 戊 癸 己 庚 卯 午 酉 丑 寅
1. 지금 다른 점포를 알아보고 왔군요. < 酉丑합, 偏印과 偏官> 2. 지하로 보입니다. < 己丑 > 3. 지금 영업을 하고 있는데 < 官殺混雜 > 4. 하고 있는 점포의 계약이 만료 되어 < 庚이 死絶 > 5. 옮겨서 동업을 하려고 하는데 하지만 이루어 지지 않고 지금 영업하는 점포와 재 계약하겠습니다. < 戊가 寅에 통근하여 戊癸합. 酉午 財破印. 卯酉 沖 > 4. 옮기지 않아도 장사 잘 되겠습니다. < 食神生財 >
그후 乙酉일에 두 여인 중 젊은 여인에게서 다시 전화가 왔다. 그 점포 계약하지 않았고 언니가 하던 점포에서 계속하려고 하여 나 혼자서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점포가 2개 있는데 어느 점포가 좋겠습니까? 한 점포는 영등포에 있는 17-1번지가 되고, 한 점포는 동교동에 있는 22-32번지 입니다.
풍수 수리(정안명리학 513p 참조)로 干支를 뽑았다. 17-1번지는 甲子가 되고, 22-32번지는 乙未가 되고, 그 여인은 甲辰 년생, 癸丑 日로 점포 번지의 干支와 비교하여 유정한 것을 취한다. 이 법으로만 상담 손님 줄 세우는 곳도 있으니 잘 기억 연구하여 활용하길 바란다.
정안명리학 가건신괘 강의 중에서
**** 반갑습니다 ! 처음 명리를 접한 것이 2003년도 였었는데 그당시 사업상 시 간이 많이 나서 심심풀이로 학습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당시 십성과 육친 정도 공부하여 임상을 하여보니 잘 맞는 것이였습니다. 잘 맞으면 재미가 있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자만이 생기고 계속하면 道에 이를 수 있는 재능이 나한테도 있는가 보다 하는 자만에 격국(자평진전)을 학습하고 신강약(적천수 징의.천미)을 학습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유행하는 이 논리들로 임상을 하여 보니 상담 받는 분이 내가 대답을 하여주면 "아닌데요," 또 설명하면 "아닌데요," 하는 것이 였습니다. 10개 항목을 대답하여 주면 한 두개 빼고는 전부 "아닌데요" 였습니다. 이건 아니지요. 처음 육친만 알 때 보다 더 못한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자 삼명통회, 연해자평 원문을 구입하였는데 연해자평은 너무 단순한 것 같아서 삼명통회를 읽기 시작하였는데 내용이 세간에 유행하는 원리들을 전부 다르게 설명하고 있었고 또 그 기초원리가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이 삼명통회를 읽는 중간에 하건충선생의 팔자심리추명학, 천고팔자비결총해 논리를 다시 복습하게 되었고. 곽목량 선생의 팔자신기묘괘, 팔자시공현괘. 단건업의 맹파명리를 같이 학습하였고. 또 박도사의 간명지를 학습하였는데 이 내용들이 삼명통회를 근간으로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특히 명을 추리하는 기법이 삼명통회의 7권에 수록되어 있는데 이것이 맹파나 곽목량 선생의 팔자신기묘괘,팔자시공현괘의 내용과 거의 같은 추리방법이 되는 것을 찾아내게 되었고 하건충 선생의 논리가 또한 배여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이분들의 사상이 똑 같은 것은 아니고 그 밑바탕의 사상이 배여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맹파는 단건업이 설명하는 맹파 말고 실제 하중기, 학금량 선생이 간명한 간명지를 연구하여 보니 삼명통회의 논여명에서 명조를 풀어 놓은 것을 토대로 한 것을 발견하여 연구 임상을 하게 되었는데 이게 쉽고도 간결하면서 적중율이 매우 높은 것이였습니다. 또 세상에 이러한 방법은 오직 맹파에서만 사용하게 된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정립하여 임상 상담에서 얻은 지식을 이용하여 정안명리학을 만들게 된 것입니다. 이 또한 단건업이 말한 맹파와는 많이 다르고 하중기, 학금량 선생의 간명지에서 말하는 논리를 적용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느 공안이 정부에서 일을 하다가 어느 시기에 스파이가 되고 형벌을 받는 다고 한 이러한 간명을 단건업이 설명하는 논리와 다른 것으로, 음양으로 1차적으로 판단하고 다음 五行의 기세(氣勢)와 干支의 상호 작용으로 판단하게 되는데 이러한 추리가 단건업이 추리하는 것과는 많이 다르게 됩니다. 격국과 억부로 찾은 용신으로 명을 추리하는 것이 아니고 體와 質의 작용에서 발생되는 氣를 사용하여 명을 추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또 오주로 보는 내점점인 가건신괘와 상통하는 방법이 되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중요한 문제는 십성에 관한 내용인데 현재 세간에 알려진 십성의 성정을 실전에서 실제 사용하면 다소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印星, 財星, 食傷, 官星, 劫比를 사용하는 방법과 그 용도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통 印比가 신강하게 하기 때문에 좋다고 하나 실제 임상하여보면 결코 그렇지 만은 않다는 것입니다.
제일 큰 문제는 상담시 얼마 만큼 잘 맞추는 것인가가 주안점이 되는 것인데 학습하고 난 후에 필자도 100%을 맞춘다고 장담은 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10개중 7~8개의 명조는 맞추게 될 것이고 또 앞으로 무궁하게 발전할 수 있는 즉 命을 연구하는 방향은 틀림없다고 장담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은 사람이 명리를 공부하는데에 있어서 거의 다 격국과 신강약과 간지의 상호작용만 가지고 해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만약 명리로 직업을 가질 목적으로 역학을 공부하시는 분이면 간지의 상호작용 만으로는 한계에 부딪치게 되오니 필히 확실한 자연의 원리를 공부하여 기초로 삼아야 그 한계를 벗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한 가지 예를 들면 고서에 신살상반,경중교량 < 神煞相伴,輕重較量 : 신살(神煞)은 상반(相伴*)하여 경중(輕重)을 견주어 헤아려야 한다.> 하였는데 현대에서 실제 신살을 저울질 하여 그 힘의 고저를 헤아리지 않고 그냥 OX 형태로만 팔자에 대입하여 팔자를 판단 추리하는 방법이 거의 다 일 것입니다. 그래서 적중하지 않는 것이고 또 이는 기초 원리를 모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정안명리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 문제는 세간에 알려져 있어, 모든 사람들이 학습하고 있는 기초원리는 글자에서 글자만 만든 것으로 실제 자연에서 일어나는 자연의 현상과는 너무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세간에 알려져 있는 기초원리를 공부하여도 역시 어느 시점에 도달하면 한계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니 먼저 자연의 원리를 습득하여야 그 한계점을 넘어 道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정안명리는 글자에서 글자를 연구한 것이 아니고 글자에서 자연을 연구하여 만들어 놓은 법입니다. 그래서 어느 한계점에 도달한 후에 더 이상 진전이 없는 것이 아니고 무궁하게 발전하여 道에 도달하게 되는 법이 됩니다. 개인지도는 시간과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정안명리와 오주로 보는 내정점을 정복하는 것입니다. 정안명리는 삼명통회를 기초로 하기 때문에 삼명통회의 자평명리 부분을 마스터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또 五柱로 보는 내정점 가건신괘가 포함됩니다. 그래서 완결은 실전 통변이 됩니다.
상세문의는 메일, 쪽지 및 011 - 854 - 1615으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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