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두 중년의 남녀는 모두가 초혼에 실패하고 재혼하려고 날을 잡았다. 여인 曰 막상 재혼하려니 두렵단다. 또 실패가 따를까보아 걱정이고 남자에게 男兒가 있고 여인에게는 女息이 하나 있기 때문이다.
이들 남녀는 어린 시절부터 아는 사이인데 최근 친구의 연락으로 우연하게 알게되어 같은 처지라 급속하게 혼사가 이루지고 있다. 과연 이들 부부는 이제는 행복한 결혼생활이 될까? 천생연분일까?
坤命 42세 乾命 42세
乙 乙 甲 己 丙 丁 丁 己
酉 丑 戌 酉 午 酉 丑 酉
대운 37 戊寅, 47 己卯 34 癸酉, 44 壬申
- 이들의 공통점
1, 배우자 星이 모두 酉金 편관이고 편재로서 雙으로 나타나있으니 중혼을 한다는 암시이다.
2, 庚寅년은 남자에게는 정재 운이고 여인에게는 정관 운이고 모두 寅木이 吉星이니 좋은 배우자임을 나타낸다.
- 궁합
1, 여자에게 가장 절실한 것은 화이고 남자는 목이다. 그래서 여자는 띠를 찾는다면 丙午生이나 乙巳生을 구하는 것이 좋고 남자는 甲寅생이나 乙卯생을 구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2, 그러나 이러한 띠를 만나지 못하면 이와 같이 여자는 火 일주를, 남자는 木 일주를 찾는 것도 무난하다고 본다.
3, 일지가 酉丑合하니 이상적인 궁합으로 초혼 실패하고 둘이 만남도 전생의 인연이다.
여자의 女息
坤命 15세
癸 辛 戊 丙
巳 丑 戌 子
대운 8 丁酉
1, 母는 월상 戊戌 정인으로 모와 인연이 있으나 木 財가 없으니 父와는 인연이 없다.
2, 庚寅년은 庚 겁재와 寅 정재가 母性인 戊戌에 합하니 母에게 남자가 생기니 이부와 이복 형제가 생김을 의미한다. 운명이란 이와 같이 한치의 오차 없이 찾아오지만 인간이 다만 헤아리지 못하게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