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월급 사장

일통 2010. 3. 21. 11:58

월급 사장

 

 

 

양 력: 1938년 12월 7일 04:00

음/평: 1938년 10월 16일 04:00 남자

 

시 일 월 년

甲 癸 癸 戊

寅 酉 亥 寅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乙 甲 대운: 순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子

81 71 61 51 41 31 21 11 1.6

 

 

 

 

 

상관격, 계일출생자가 해월에 출생하여 해중갑목이 시간에 투출하여 상관격이 된다. 일주가 신강하며 주중에 화가 없으니 통관용신을 써서 용신은 화이다.

 

신강하여 관성이 들어와도 많은 수를 제거해 주니 토는 희신이다. 정관인 무토는 인목 장생궁 위에 있으니 관록으로는 좋으나, 재성이 주중에 없으니 재물은 관록의 이름보다는 적다.

 

이 사주는 큰 회사 사장님인데 월급 사장님이지 본인이 직접 경영할 수가 없었다. 대운이 좋아서 승승장구하여 사장 자리까지 올라갔으나 사대운 계유년 말에는 정년퇴직하였으며 갑술년 초에 다른 회사에 스카웃되어서 다시 취직을 하여 현재도 사장으로 재직 중이며 경대운 무인년에 정년퇴직을 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후에도 오대운이 되니 좋을 것이다. 비겁이 많으며, 주중에 재성이 없으니 부부간에도 화목하기 쉬운데, 병인대운이 좋아서 결혼을 하였고, 궁합이 너무 잘 맞고, 합이 되어서 부부해로하며, 가정적이고 현재도 잉꼬부부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잘 살고 있다.

 

무토 관성이 자식이 되니 자식도 훌륭하게 성공하고, 사위는 현재 의사이다. 그러나 시지는 목욕지이며 인유는 원진살이 되어서 아들도 은행에서 근무하지만 부자간에는 그리 좋은 사이가 아니며, 며느리를 보는데도 연애 결혼한다고 극구 반대하고 있으나, 필자가 부인에게 궁합이 좋으니 결혼시키라고 하였다. 부인-임술, 계축, 병술, 경진,

 

<출처- 실전 명리학 강좌, 이도경 저술, 1997년 10월 발행>

 

출처 : 사주명리(좋은사람 정모카페)
글쓴이 : 도무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