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전직 공무원 - 구속 됨

일통 2010. 3. 6. 16:58

전직 공무원 - 구속 됨.

 

 

 

 

 

양 력: 1950년 1월 7일 06:00

음/평: 1949년 11월 19일 06:00 남자

 

시 일 월 년

癸 壬 丁 己

卯 寅 丑 丑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丙 대운: 역행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81 71 61 51 41 31 21 11 1.6

 

대운 시작: 1세 6월 9일

 

 

 

 

 

 

기명종살격, 임일 출생자가 축월에 출생하여 축중기토가 년간에 투출하여 정관격이 될 듯하나, 축토는 쇠지이며, 임수는 인목 병지에 있으며, 시간에 계수 겁재는 묘목 장생궁 위에 있으나 임수의 사지이다.

 

축토는 겨울이니 임수를 돕는다고 하지만 계수, 임수는 설기를 너무 심하게 당하니 물은 다 마르고, 물이 없는 형상이 되었다.

 

종격이 되었으나 기토 정관은 묘지 위에 있으니 관록도 없으며, 정재 재성도 묘지 위에 있으니 재물운도 약하다고 본다.

 

술대운에 축술형 하지만 형중봉합하여 화 희신이 되니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공무원이 되고 결혼도 하였다. 시지가 사지이며, 기토가 묘지이지만 축토가 또 있으니 자식은 있으나 딸만 2명이 있다.

 

계대운은 겁재가 되니 손재가 있었으나 다행이 정계충, 기계충하여 충은 안 되고, 겁재가 되어서 손재만 보았다. 유대운에는 유축합하여 기신(忌神)인 인수가 축토 정관과 합하니 권고사직 당하게 되었다.

 

임대운은 임정합목하여 식신이 되니 구설만 따르고 되는 일이 없었다. 종살격에 재성이 약하고 식상이 왕하면 식상이 관성을 극하게 되어 나쁘다.

 

申대운에는 기신인 신금이 구신(仇神)인 인목을 충하니 일지가 되어 걱정이었으나, 임정합목이 되어서 그런지 부부간에는 불화는 많으나 현재까지 처는 허약해도 무난하다.

 

그러나 병자년은 병임충하고 사주와는 자축합토하니 재물이나 부부간에 조심해야한다. 대운도 나쁜데 생수장사를 한다고 동업을 하니 더욱 나쁘다.

 

후일에 들으니 신대운 병자년 경자월에 사기 사건으로 본인이 구속되었다고 한다.

 

 

<출처- 실전 명리학 강좌, 이도경 저술, 1997년 10월 발행>

 

출처 : 사주명리(좋은사람 정모카페)
글쓴이 : 도무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