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오생 남녀
왕짱구
2009.11.23 14:26
http://cafe.daum.net/dur6fks/Kmqe/251
아래의 명조는 같은 날 같은 시각의 남녀입니다. 남자는 제 명조고 여자는 모르는데 서핑 중 알게 되었네요.
역학 공부랍시고 열심히 한다고 해보다가 머리가 빙빙 돌 것같아서 놓고도 있다가 했는데 제 팔자도 모르는 놈이 무슨 공부냐 싶어 우울합니다.
여러 선생님들 간명 부탁드리구요. 늘 건승하시고 하시는 일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癸 癸 乙 戊 : 건명 (약사, 개업했음, 미혼)
亥 未 卯 午
[대운]
95 85 75 65 55 45 35 25 15 05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丑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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癸 癸 乙 戊 : 坤命 (여성전용 다이어트 마사지샵 운영, 미혼)
亥 未 卯 午
[대운]
96 86 76 66 56 46 36 26 16 06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甲
巳 午 未 申 酉 戌 亥 子 丑 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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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松栢 생각]
@@@ 같은 날 찾아오는 손님이나 하루 이틀 상관에 찾아오는 손님들은 명조 형태가 비슷한 경우가 많다. 우선 본명을 풀어보고 방금 전에 타싸이트에서 푼 것을 살펴 보면 닮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癸 癸 乙 戊 : 건명 (약사, 개업했음, 미혼)
亥 未 卯 午
[대운]
95 85 75 65 55 45 35 25 15 05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丑 子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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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松栢 四象명리학은 난강망을 공부하고나서 간단히 四象으로 푸는 법을 일구어낸 것인데, 무작정 따라서 하다 보면 아주 잘 맞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 卯月生은 두 눈 딱 감고 火用이라고 하면 80% 이상의 적중률을 보인다. 그것은 월지가 격국이고 격국별 희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격국별로 용신이 정해지는 것을 격국론이라 한다. 본명은 卯月生으로 火用 명조인데, 시주에 癸亥水가 용신 火를 핍박하니 癸亥水를 해결해야 한다. 하여 火土金이 희신이다.
=> 乙卯대운은 저조한 시기이나, 丙辰대운부터 서서히 발전하다가,(辰亥 원진살이 水氣가 강해서 흉하다) 丁巳대운에 이르러 확실히 발전하는데, 문제는 癸亥水가 丁巳火를 호시탐탐 노리는 것이다. 戊午대운은 최고의 황금기 운이다. 그런데 어찌 하여 33살이 다 돼가도록 혼인하지 않았을까? 내년 庚寅年에는 火氣가 강하니 혼인하게 될 것이다.
=> 약사를 하는 것은 金인수가 필요해서인데, 金은 딱딱한 서양약으로(서양은 金형상이다) 金이 필요해서 약업으로 갔다고 본다. 서양약은 주로 土가루에 水물을 섞어서 반죽한 뒤에 말린 형태인데, 본명은 水土가 섞여져 있다. 개업하기 힘든 요즘의 약사가 개업한 것은 운이 좋아서라고 본다.
=> 坤命이 마사지샵을 운영하는 것은 식상의 손재주나 디자인 능력을(격신의 강점) 활용해서 넓은 피부의 土형상에 아름다운 火형상을 (이상 火土는 희신의 장점) 활용했다고 본다.
===> 아래는 방금 전에 쓴 다른 글인데, 무엇이 닮았는지 확인하면서 참고바랍니다.
사대운, 오대운 그 차이에 대해서.
수비
2009.11.24 02:04
丁 癸 己 庚 : 乾命(30)
巳 卯 卯 申
72 62 52 42 32 22 12 02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
* 巳대운 丙子年 학업을 중단하였다 합니다. 巳대운, 스스로 학업을 중단할 정도로 힘들었을 것이라고 보십니까?
* 午대운은 巳대운과 달리 좋은 곳은 아니지만 스스로 만족하는 곳에 취업하였다 합니다.
* 巳대운 학업 중단을 하게 된 것은 세운의 영향이 컸다고 봐야 할지요? 세운이 연속적으로 기신운, 대운도 기신, 이런 상황이 명리에서 보는 큰 위기이기 때문에 인생에서 큰 실수를 저지른 거라고 보십니까?
* 午대운은 巳대운에 비해 쉽게 넘어간 편이라고 봅니다. 물론 전대운에 당한 일을 반복하는 사주까지는 아니라고 봐지지만, 결정적으로 세운이 亥子丑 水運이였기 때문에 巳대운보다 외부적인 위기가 덜했으며, 내면 역시 巳대운에 비슷한 일들을 경험한 것에 내성을 갖게 되어 큰 실수를 면할 수 있었으며,
* 다만 午대운은 역시 기신운이므로 기신운에 따른 부진은(눈을 낮추어 취업함) 어쩔 수 없었다'라고 봐야 할지요.
* 천간 壬水 겁재운은 丁火를 묶어 본인에게 유리했지만, 癸水는 丁火를 묶는 역할을 해주지 못하는 걸로 보이는데,
* 癸운중 癸巳, 甲午, 乙未 또 기신으로만 들어오는데 午대운의 亥子丑보다 슬럼프며, 슬럼프와 무관한 뜻밖의 재앙도 경험할 것이다'라고 봐야 하는 것이 맞는지요.
[松栢 생각]
丁 癸 己 庚 : 乾命(30)
巳 卯 卯 申
72 62 52 42 32 22 12 02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
=> 본명은 상관패인격에 火土金이 희신인 명조입니다.
* 巳대운 丙子年 학업을 중단하였다 합니다. 巳대운, 스스로 학업을 중단할 정도로 힘들었을 것이라고 보십니까?
=> 본명은 16세 乙亥年이 상관과 겁재가 조합된 아주 흉한 해입니다. 그 여파가 丙子年으로 넘어와서 子卯 형살을 이루고 金희신이 申子 水局으로 기신으로 변질되고, 巳子 암합으로 巳火가 일부 변질되니 흉한 해입니다. 본명은 子卯형살이 아주 심각하게 영향을 미치는 명조임을 생각해야 합니다.
* 午대운은 巳대운과 달리 좋은 곳은 아니지만 스스로 만족하는 곳에 취업하였다 합니다.
=> 巳대운은 巳申合이 있어서 희신 巳火와 희신 申金이 묶이거나 변질되니 그 점이 좋지 않습니다.
* 巳대운 학업 중단을 하게 된 것은 세운의 영향이 컸다고 봐야 할지요? 세운이 연속적으로 기신운, 대운도 기신, 이런 상황이 명리에서 보는 큰 위기이기 때문에 인생에서 큰 실수를 저지른 거라고 보십니까?
=> 丙子年은 월지 직장궁이 子卯 형살이고 일지 자신궁이 子卯 형살입니다. 본인 스스로도 짜증이요. 학교 생활도 짜증이니 심각한 위험에 처한 것입니다. 특히 子卯 형살의 특징은 동키호테식 왕따입니다.
* 午대운은 巳대운에 비해 쉽게 넘어간 편이라고 봅니다. 물론 전대운에 당한 일을 반복하는 사주까지는 아니라고 봐지지만, 결정적으로 세운이 亥子丑 水運이였기 때문에 巳대운보다 외부적인 위기가 덜했으며, 내면 역시 巳대운에 비슷한 일들을 경험한 것에 내성을 갖게 되어 큰 실수를 면할 수 있었으며,
=> 巳火는 巳亥沖도 당하고 巳申刑合破도 당하지만, 午火는 원국의 희신을 무력화시키지 않습니다. 申金은 지지에 水氣가 있어서 항상 적군으로 돌변할 소지가 있는 글자인데, 午火를 만나면 金역할만 착실히 하게 됩니다. 이것이 금화교역 火鍊生金인 것입니다.
* 다만 午대운은 역시 기신운이므로 기신운에 따른 부진은(눈을 낮추어 취업함) 어쩔 수 없었다'라고 봐야 할지요.
=> 午대운은 희신운입니다. 다만, 천간의 壬水가 기신입니다. 기신 壬水가 지지로 무력하니 흉해를 덜 발휘한 것입니다.
* 천간 壬水 겁재운은 丁火를 묶어 본인에게 유리했지만, 癸水는 丁火를 묶는 역할을 해주지 못하는 걸로 보이는데,
=> 본명은 격신이 木이므로 火養生木해줘야 하는데, 그러므로 丁火는 희신입니다. 丁火를 묶어주는 것은 기신이지만 丁壬合 化木이 격신을 키워주는 점은 좋고, 원국 천간에 火金이 있어서 化木이 木克土하는 흉해가 덜하다고 봅니다.
丁 癸 己 庚 : 乾命(30)
巳 卯 卯 申
72 62 52 42 32 22 12 02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
亥 戌 酉 申 未 午 巳 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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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癸운중 癸巳, 甲午, 乙未 또 기신으로만 들어오는데 午대운의 亥子丑보다 슬럼프며, 슬럼프와 무관한 뜻밖의 재앙도 경험할 것이다'라고 봐야 하는 것이 맞는지요.
=> 본명은 水運이 최흉운이고 木運은 대체로 기신으로 보나 글자마다 喜忌가 다릅니다. 지나온 세월을 통해서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 본명은 상관용재격으로 보면 丁火가 용신이고 火土金이 희신이며, 상관패인격으로 보면 庚金이 용신이고 火土金이 희신입니다.
@@@ 참고로 四象명리학에서는 음양 오행을 합친 십성으로는 관계만 봅니다. 십성으로는 관계를 통한 직업을 보고, 희기 판단은 사상으로 합니다. 四象的으로는 火鍊生金이요 金生火로 봅니다.
@@@ 성명학적으로 보면 <날사>라는 발음을(火金소리) 해보면 아주 편안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火克金이 아니고 火生金이란 것입니다. 자평 명리학이나 한방을 공부하는 수재들이 죽어라 공부하고도 학문을 터득하지 못하는 것은 바로 이 金火交易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 성명학자 중에는 받침 ㅇ 이 꼭지 달린 옛이응인 것을 모르고 土로 보고 있으나, 꼭지 달린 옛이응은 목구멍 소리인 木聲입니다. 스스로 <악>하고 발음해 보고 <앙>하고 발음하면서 혀가 ㄱ 자로 구부러져 있는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악>이나 <앙>이나 혀의 모양은 같습니다. 성명학에서 土란 모음을 말합니다. 모음이란 글자와 글자간을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첫소리 ㅇ 은 폼으로 붙여 놓은 것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