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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 이동, 재테크(11월11일강의)

일통 2009. 11. 18. 11:52

* 이동(11월11일강의)

1. 이동

->명리학에서 장소적 특징은 월지에서 하는데 그 속에는 현재 거주지가 포함되어 있다,

->월지의 동정에 따라 다르긴 하나 격이나 용신이 있으면 직업터가 되는 것이다,

 

1)宮 三合

->간단하게 월지와 년지하고 3합으로 기가 통하면 유산 상속을 받는 터도 된다,

->만약, 시와 월과 통하면 전원주택이 된다, 일과 통하면 자기 거주지인 주택 집이 된다,

 

2)宮 方合

->다시 연지와 방합으로 통하면 부모와 합동주택이 된다, 부모와 함께 어울려 산다는 것이다,

->시와 통하면 자식과 함께 한다는 말이다, 일과 통하면 공공주택 거주주택이다,

->만약 삼합이나 방합으로 아무것도 안통하면 그냥 단독주택이다,

 

->위와 같은 사실 믿지는 않다, 그러하다는 것이지 기본적인 기준이 그러하다는 말이다,

 

3)五行

->오행으로는 주거적 특징은 그다지 없다, 조후로는 할 수 있다,

->난 하거나 습한 기운이 찾아 들면 거주 안정을 원합니다,

->토극수는 거주이동을 말한다, 강제로 한 것이니 틀릴 확률이 많다,

 

->목극토는 거주 안정을 원한다, 사가지고 정착할려고 한다, 맞을 확률이 높다,

->토극수는 좋은데를 찾으려고 한다, 목극토는 구입하여 정착하려 한다,

 

4)六神

가. 爭財

->육신으로 이동은 쟁재이다, 무자 기축년은 갑을목 일간이 쟁재에 목극토까지 들어가니 이동이다,

->무기토 일간이 토극수가 되니 이사수가 있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배합을 보는 것이다,

 

나. 財印

->재극인은 실용적인 가치로 재테크로 인한 이동수나 변화를 한 것이다,

 

5)정리하면

->정리하면 쟁재, 재극인, 오행으로는 토극수 목극토 조후로는 습하거나 난한 기운이 이동이다,

->위와 같은 뜻은 육신이라는 쟁재나 재극인은 남들보다 성장 목적의 이동수이다,

 

->대체로 쟁재는 실패성으로 인한 것이다, 물론 재극인도 무조건 성장은 아니다 하락도 할 수 있다,

->오행으로 목극토와 토극수는 목극토는 정착적 목적이다,

->토극수는 더 좋은 곳으로 이동하고자 하는 목적, 문명을 찾아서 이다,

 

->토극수는 대개가 상업적 이득을 따라서 이동하는 것이다,

->조후의 이동수는 선호적 관점이다, 그러고 싶은 마음의 동요이다,

->궁으로 보는 개념은 단독개념과 공동개념이라는 차이다,

 

->년월이 합된 사람이 부모랑 함께하는데 운에서 충되면 분가하고 싶은 것이다,

->합쳐 만나서 살고, 때에 따라 헤어짐을 말하는 것이다,

->이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조후개념이다, 일단 마음이 내켜야 가는 것이다,

 

->쟁재라는 것은 경쟁에서 패하여 이동하는 것이다,

->쟁재가 관이 있으면 경쟁에서 이겨서 이동하는 것이니 확장개념이다, 집을 늘리는 것을 말한다,

->약간은 성공적이다, 넓은 집으로 이동, 가격 상승적인 것은 재극인이다,

 

->아무리 이런 것이 있다해도 조후가 들어와야 변동하고 싶은 욕심이 든다,

 

2. 재테크

1)爭財하는데 官이 財를 구하면

->돈이나 부동산 재테크에 이득을 보는 것은 쟁재를 관살이 제해서 비겁을 구하면 금전경쟁력이 우수하다,

->쟁재하는 겁재를 관이 제해서 재성을 구하면 당첨이나 입찰 등처럼 각종 경쟁에서 우선순위에 들수 있다,

->직접적인 이사수는 아니어도 이동적 방향성은 맞다,

 

->재생관을 하는데 겁재가 쟁재를 하면 보상, 주택가격상승, 지가 상승운에 들어온 것이다,

->쟁재를 하고 있는데 관살이 와서 재성을 구했으면 판매이득, 하루에 돈 남는 스타일이 다르다,

 

2)도식하는데 食傷生財의 偏印의 制

->생재하는 재성이 편인을 제해서 식신을 구하면 상업지역, 유원지, 관광지로 온천개발과 같은 재테크다,

->식신생재하는데 편인이 들어오면 가만히 있는데 가격이 올라가거나 상업시설로 돈을 벌 수 있다,

->도식을 하는데 재성이 들어오면 유원지나 관광지를 구매해서 돈을 벌일이 있다는 것이다,

 

3)食神制殺

->식신제살은 부동산 편입, 나라에서 가져가는 수매, 보상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공공부지 받아오는 것, 경매, 입찰 받는 것, 가져가는 것도 있고 가져오는 것도 있다,

->부동산이나 각종 경제적인 기득권에 대한 이득이나 보상을 말하는 것이다,

 

->단, 이런 일들은 나랏일이라 점쟁이가 팔자로 본것보다는 오래 걸리는 것이 특징이다,

->공권력은 서기가 검토하고 계장, 과장, 부장이 검토하다 보니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殺맞은 땅이 있는데 식신이 오면, 입찰받아 오거나 공매를 받아 오는 일들이 있다,

 

4)傷官貝印

->패상관패인도 부동산 재테크나 이동에 밀첩한 관계를 하고 있다,

->이는 대개가 MNA, 물물교환성, 투자나 지분등으로 역활을 하는 것이다,

->마치 남의땅이나 남의 권리를 내것으로 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남의 매장이나 권리에 이권에 개입되는 것과 같다,

->관인이 있고 상관이 들어오면 내땅을 가지고 시행할 일이 벌진다, 건축을 하는 것이다,

->나는 땅을 댄 것이고, 건축업자는 집을 짓는 것과 같아 이권을 나누는 것이다,

 

->이것은 잘 맞지 않는다, 인식에 문제가 있기때문에 잘 살펴야 한다,

->상관이 견관하는데 정인이 들어와 관을 살리면 자기가 시행사가 되는 것이다,

->원주인을 찾아 다닌다, 일을 만들어 낸다, 남의 땅에 집을 짓는다, 개발업자이다,

 

->상관견관하는데 정인은 개발에 의한 지분을 확보받으려는 업자이다,

->재테크에 대해 정리하면 순수한 재테크는 편재 편인이다,

->나머지는 각기 용도가 다르게 변질되어 나타난다,

 

3. 유산

1)宮

->궁으로 말하면 년월의 3합의 기운이 있어야 한다,

->유산은 일단 부모가 재산이 있어야 하고 돌아 가셔야 돈이 들어 올 수 있다,

->대개가 말려서 돌아가시게 하면 유산이 많이 들어온다,

 

2)五行

->무토가 수를 제해서 물이 한방울도 안내려가면 삼천초목이 다 말라서 굶어 죽일수 있다,

->화토가 수를 제해서 물을 제하게 되면 굶겨 죽을수 있으니 유산을 많이 받을 수 있다,

->작년 올해는 수가 토로 인하여 많은 건드려 졌으니 유산상속이 많이 있었을만 하다,

 

->위에서 내려가고 아래서 위로 올라가면 위는 마르고 아래는 풍족한 것이 유산상속이다,

->이는 기토가 수를 제할때 이러하고 또한 흘려서 주는 것인데 그냥 주어서 받은 것이다,

->토극수가 강하면 죽어서이고 수를 가지고 유산이라 한 것은 삼천초목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유산은 있는데 말려죽 이지도 못하고 흘려 죽이지도 못하는 분도 계신다,

->물이 저쪽으로 흘러가는 것도 있으니 유산은 형제가 받고 나는 구경만 하는 경우도 있다,

->기토는 물이 지나치니 나한데 한방울도 없으니 수를 챙기지 못했다,

 

->그러면 유산다툼이 있어야 하는데 토운이 오면 유산다툼을 벌이면 된다,

->토가 왕하면 말려죽이는 것으로 오히려 주어야 하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

 

3)六神

가. 관인상생

->육신으로는 부모가 재산이 있느냐 없느냐를 판단하는 것은 인성이다,

->관이 인성을 생해야 유산을 줄 것이 있다, 상대적으로 인비가 왕하면 다 쓰신다,

->관이 인성을 잘 생하면 인성이 일간을 생하지 않으면 부모가 많은 것이니 나에게 오지 않는다,

 

나. 재생관

->재생관도 되어야 부동산도 받을 수 있다, 부모의 돈은 관인이고, 부모의 부동산은 재생관이다,

->부모가 돈이 하나도 없는 것은 쟁재인 것이다,

 

다. 재극인

->정재로 인성을 재극인 하는 것이다,

->재성이 왕하여 재극인하면 부모재산 탕진하는 놈이다, 죽을때까지 부모재산 활용한다,

->좋은 말로는 귀여운 자식이고 나쁜 말로는 부모재산 탕진하는 것이다,

 

->돌아가실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사정없이 쪼아대니 재극인되면 부모돈을 탕진하는 것이다,

->경인년에 정화일주는 유산상속받을 일이 있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눈인사 해서 부모재산을 탕진할 기회를 옆봐야 하는 것이 정화일주다,

 

->정재가 정인을 상극하면 강제로 부모재산을 가져올 수 있다,

->부모를 위험에 빠트릴 수 있다, 자기 사주에 그렇게 되어 있어도 자식이 그렇게 산다,

->자식이 부모의 재산을 운용하니 정떼기 작업을 해야 한다, 아이들이 하는 짓이 그러하다,

 

라. 인성을 설기한 비겁이 쟁재를 하면

->인성을 설기한 비겁이 쟁재를 하면 부모 유산을 가지고 사업을 한 것이다,

->재극인하고 다른 것은 부모를 담보잡은 재극인하고 상속받은 것으로 사업하는 것이다,

->비겁이 인성을 설해서 쟁재하면 부모유산을 탕진하는 것은 같은 것이다.

 

마. 무인성

->무인성의 유산은 볼것은 없다, 똑같은 절차를 가지고 본다, 설기가 없다, 상생이 없다,

->무인성이면 적어도 부모가 설되지 않으니 망하지는 않는다,

->관은 꾸준한 활동을 보는 것이다, 무인성하다는 것은 없다는 것은 망하지는 않는다,

 

->물건을 사면 닳아 없어지는 것이나 없는 것은 닳아서 없어지지는 않는 것이다,

->무관성은 밥에 독을 타도 죽지 않는다,

->마누라를 돌아가시게 하려면 얽모를 놓아야 하는데 무재하면 잘 죽지도 않는다,

 

->무인성인데 관성의 도움으로만 인성이 있는 것은 부모의 재산이 꾸준히 유지된다,

->무인성이면 부모의 재산이 변화가 크지는 않다,

->가장 위험한 것은 인성이 있는데 겁재가 있으면 만석지기가 천석지기 백석지기로 줄어든다,

 

->가장 좋은 것은 관인상생도되고 비겁도 있는 것이다,

->이는 꾸준히 부모가 벌기도 하고 모으지도 않는 사람이다, 이런 부모의 자식은 좋을 것이다,

->자기 사주가 비겁이 없으면 부모가 노랭이가 되니 비겁이 있어야 한데 많으면 다 나누고 없어져 버린다,

 

바. 유산복 없는 사람

->유산복이 제일 없는 사람이 인성태왕이다,

->분명히 인성태왕은 부모가 있어도 잘 주지 않는다,

->인성에 의해 일간이 탁하거나 막히거나 한 것은 우울한 상처까지 안고 산다,

 

->도덕적 기준에는 말이 되지는 않는다, 잘 살펴야 하고 응용하지 않으면 잊는 것이 좋다, 

 

사. 토다매금

->진술축미라는 습하거나 건조한 기운이 경신금을 생하면 이보다 습하고 이보다 건조할 수도 없다,

->진술축미나 토로 인해 토다매금되면 부모에 대한 상처를 상처유산을 받는 것과 같은 것이다,

->그 상처가 승화가 되가지고 자기는 건실하게 사는 것은 인성태왕은 식상으로 설화된 것이다,

 

->부모가 약주하시고 주색잡기에 능한것을 보고 자라나 자신이 극복하려면 식상으로 설화되어야 한다,

->그러나 진술축미의 왕한 인성이 식상으로 설화되기는 쉽지 않은 것이다, 그냥 아프고 살면 된다,

 

아. 수다목부

->수다목부로 일간이 떠버리면 인성에 의해서 고모네 집에 이년, 외할머니 아래 일년, 떠돌게 된다,

->이렇게 불안한 인생을 산다, 아버지가 만주벌판에 의해서 산다, 한집에 살아도 세집에 산 것이다,

->외할머니 외삼촌, 외숙모네집에 사는 것처럼 느낀다, 모실 어른이 많은 것이다,

 

자, 목다화식

->목다화식은 부모가 자식이 어디를 가면 오분간격으로 전화하고 체크하는 규제를 한다,

->모친의 간섭으로 자유롭지 않다, 결국 목이 화를 끄는데 을목이 불을 끄는 역활이다,

->장목생화라 해서 목이 많으면 목이 여러개 있으면 대개가 갑목보다는 을목이 그러하다,

 

->토다금매가 속썩는 것이 최고이고, 수다목부가 두번째고 목다화식이 그다음이다,

->목다화식은 수다목부를 부러워 한다, 무관심하니 많이 부러울 것이다,

->수다목부는 목다화식이 부러울 것이다, 서로가 원하는 방향이 아닌 것이다,

 

->수다목부는 무관심이고 목다화식은 지나친 간섭이다, 

 

차. 금다수탁

->금다수탁이라는 말이 있으려면 금이 많아서 수탁되지는 않는다,

->금생수에서 수가 탁하려면 기토가 있어야 한다,

->부모의 탁한 기운이 기토인 관이 인성인 금을 통해서 온 것이다,

 

->부모인 인성 잘못 아니다, 관의 잘못이니 부모의 정치적 문제에 의해서 온 것이다,

->부모가 조정을 잘 못하시는 것이다, 기토는 조정을 잘 못한 것이다, 직업을 유산으로 받은 것이다,

->토가 수까지 갔으니 부모의 직업이 유산으로 간것이다, 못벗어나는 직업이다,

 

타. 화다토조

->화다토조가 되는 인성은 유산 받을 것 없고 있는 것 다 쓰고 가는 것이다,

->부모가 재산이 있으면 유산을 다 쓰고 돌아가신다,

->화다토조 화다목분도하니 할아버지것까지 쓰고 돌아가신 것이다,

 

->만약 화다수갈까지 하면 빛만 남겨놓고 가시는 것이다, 가난을 유산으로 남긴 것이다,

->토인 내 땅은 먼지만 뽀얕게 쌓인 것이다, 먼지가 쌓인것은 차압들어 온 것이다,

 

4. 진급 영전, 합격

->지위적, 계급적, 취업, 진학 등에 대해서 경쟁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들이다,

->자기 경쟁을 통해서 남보다 뛰어났을때 발생한다, 경쟁에 참여하지 않고는 안되는 것이다,

->경쟁에 참여하고자 하는 인물이 된 것이다, 경쟁관계가 되는 사주로 태어나야 한다,

 

1)庚金

->경금이다, 사주에 경금이 있어야 경쟁참여를 한다, 경쟁관계가 벌어지는 속에서 산다,

->금극목이 되어야 경쟁을 하고 참여해서 이겨야 하니 금극목에서 화가 있어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

->그러하니 자질은 목생화로 보고 경쟁은 경금으로 보는 것이다, 경쟁하지 않고 이길수는 없다,

 

->경금은 일이 진척되고 경쟁을 하는 것이다, 운을 타고 난 것은 경금이다, 항상 주변에 일이 있다,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것은 목생화가 잘 된 것이다, 목생화하는 운은 능력을 닦는 운이다,

->일이 있으니 경금이 있는 것이고, 능력을 갖추려면 목생화가 되어야 한다,

 

2)木生火

->목생화는 자질을 닫는 운이고, 경금이 있는 운은 각종대회가 있는 운이다,

->내년에 경금이 있는 운이면 당선 합격등을 하려면 목생화가 잘 되어야 한다,

->경금이 있고 경금운이 왔으면 유경험자의 일이다,

 

3)火剋金

->경금이 너무 지나치면 항상 24시간 일하는 부류이다,

->결국 합격은 목생화와 경금과의 관계에서 나타난다, 금극목, 화극금에서 나타난다,

->목생화는 공부하고 학습하러 간것이다, 경금이 있으면 일하러 간것이다,

 

->금극목은 공부하러 갔다가 일하러 갔다가 하는 실적을 보여야 하는 것이다,

->내년 운세에 목은 없고 화만 있으면 공부하러 간것이다, 인목의 목생화는 학습이다,

->화극금하면 진급도 되고 실적도 되고, 금극목만 되면 실적만 올리는 것이다,

 

->금극목은 실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화극금은 진급하는 것이다,

->진급형, 학습형, 임무형을 구분하는 것이다,

->화극금하는 것을 장사하는 사람한데 통변하면 곤란할 것이다,

 

4)六神

->육신으로 진급은 합격 진급은 흉신을 제하는 길신이 있으면 꾸준한 진급이다,

->운에서 오면 그 당시에 진급이다,

->진급이나 진취적인 것은 남들보다 성장이 빨리 나타나는 것은 정인 식신 편재 정관순이다,

 

가. 상관견관의 정인

->상관견관의 정인은 운에서 만난다면 성과형 진급형이다, 공헌도를 보여야 한다,

 

나, 쟁재의 정관

->쟁재 정관은 사세확장, 외부개척, 그러한 진급형이다,

->진급형으로 밖으로 나간 것이다, 다른 곳을 잡아 먹으라는 것이다, 흡수하라는 것이다,

 

다. 식신제살 일간

->식신제살형 진급은 일간이 살아나니 할 것이다, 체제 정비, 불순분자 제거,

->조직수술, 구조조정이 벌어지는 것이다,

 

라. 도식의 편재

->편재 편인 식신은 마케팅 전략, 홍보, 프로그램 개편이다,

->인원조정적인 식신제살과는 다르다, 편재 편인은 메뉴개편, 프로그램개편 부류이다, 

->식신제살은 체제정비하는데 필요한 자리다, 인원정리하는 자리는 재수없는 자리다,

 

마. 시간이 되서 승진

->시간이 돼서 취직하거나 승진을 하는 것은 인성이 관운에 하거나,

->관성이 재성이 오는 것은 때가 돼서 순서가 돼서 승진하는 것이다,

 

바. 투표에 의한 당선

->투표를 통해서 당선은 상생이 되고 있는데 제압하는 것이 오면 되는 것이다,

->관인이 있고 식상생재가 되는데 흉신이 오면 선거에 의한 당선이다,

->경쟁력만 우세하지 실력이 우세하다는 것이 아니다,

 

->금극목이라는 실적과, 목생화라는 자질형과 화극금이라는 해야할 과제형 스타일이 있다,

->화극금은 공약남발, 금극목이라는 실적, 상호작용을 봐야 할 것이다,

->또한 선출되고 투표에 의한 것은 이와 반대되는 것이 있다,

 

사. 합격의 흉

->도식도 합격이다, 상관견관도 합격한다, 겁재 쟁재도 합격한다, 칠살을 맞아도 합격이다,

->이 합격은 남이 안가는 자리에 가는 합격이다, 남이 그 자리를 거부하는 자리에 합격이다,

 

1)도식

->도식이 돼서 선출되면 다들꺼리는 자리에 가는 것이다,

->다 꺼져가는 조직을 살려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기부금, 희생과 봉사형으로 자리를 유지하는 자리다,

 

->나는 도식이니 돈내고 생고생하고 나중에 욕까지 먹어야 하는 것이다,

 

2)상관견관

->상관견관은 당선되었다, 어디에 노주에 투쟁위원장, 깡패대장, 여러 가지 종류다,

->독도는 우리땅 미국 원정 대장, 대개 희생위원장 사주가 많다,

->자기 소모하는 짓 하는 것이 도식이고 상대 까내리는 것이 상관견관이다,

 

3)군겁쟁재

->군겁쟁재는 총대를 메는 진급이다, 합병 분리 선발대, 인수위원회, 각종, 험한 일중에 철거,

->사람 내 쫓아 내기, 내 쫓기기도 잘 당하고 잘하기도 하는 것이다,

->대부과 수금하는 분들 사주가 이래 생겼다, 대부 대출 국세청에서 세금 징수하는 분들이다,

 

->금융감독원에 세금 포탈이나, 이런 부류들을 관리하는 인물이다,

->일반인 들은 이런 운로에 세금 징수당하니 미리 영수증 준비해야 한다,

->쟁재당하는 운로에서 악착같이 받고, 쟁재하는 운로는 악착같이 주어야 한다,

 

4)칠살맞는것

->개고생 위원장, 일간을 괴롭히니 그러하다,

->이도 성공하는 부류인데 탐험대장, 자살행위자, 위험물 실험대상들,

->행동대원, 총알받이로 쓰는 선봉대장, 현장감독, 현장소장,

 

->위험한 장소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질병대책 본부장,

->대개 우리나라에서는 외교부 사람들이 사건이 나면 외교부 가방에 게임적으로 활용되는 인물들이다,

->대개 전방 초소장, 적당히 개죽음 당해야 할 인물, 소모품들이다, 체육감독, 행동대원, 선봉장, 시범조교,

 

5)평생진급을 절대할 수 없는 사람,

->신태왕한 분들이다, 나보다 높은 곳이 없으니 그러하다,

->목극토 토극수가 없는 사람은 이사수가 별로 없다,

 

 

--- 감사합니다 ---


출처 : 창광 명리학회
글쓴이 : 김병우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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